교촌치킨 블랙시크릿 콤보 - 교촌치킨 솔직후기(ft. 산초가루)
오늘은 교촌치킨 블랙시크릿 콤보를 먹어본 내돈내산 솔직 후기를 작성해보려 합니다.
블랙시크릿 시리즈는 4번째 시그니쳐 메뉴로 간장과 레드, 허니 등 교촌의 3대 시그니처 메뉴의 맛을
모두 살려서 풍미가 새로운 게 특징이라고 해요.
원래 저는 교촌치킨 허니콤보와, 레드콤보를 워낙 좋아하기 때문에 과연 맛이 어떨까 궁금하던 차에 주문해 보았습니다.
뒤에 레드콤보, 허니콤보와 블랙시크릿콤보 맛 비교도 해서 적어볼게요!
정말 맛있어 보이지 않나요? 후기는 뒤에서 계속 풀어드릴게요!
주문은 예전에 카카오뱅크 26주 적금으로 가입해서 1만 원 지원받은 걸 활용해서 주문했습니다.
어플을 활용해서 하니, 최소 결제 금액이(포인트 제외) 1만 6천 원 이상 돼야 해서,
사이드 50% 할인 쿠폰을 또 써서 주문했습니다.
블랙시크릿콤보에는 산초토핑이 있길래, 꼭 시켜야 하나 궁금했는데,
1,000원 이상의 값을 합니다. 꼭 같이 시키세요!!(원래 그냥 주는 게 맞지 않나 싶네요..)
여하튼 블랙시크릿콤보, 고르곤치즈볼(6개), 산초토핑 이렇게 주문을 했습니다.
배달료는 3,000원입니다. 배달비가 좀 더 저렴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교촌치킨 가격표입니다.
블랙시크릿콤보는 23,000원, 블랙시크릿 오리지널은 20,000원, 블랙시크릿순살은 23,000원(산초가루 1,000원)
허니콤보는 20,000원, 허니오리지날은 16,000원, 허니순살은 21,000원
레드콤보는 20,000원, 레드오리지날은 17,000원, 허니순살은 20,000원
반반콤보 20,000원, 반반순살 20,000원, 레허반반순살 22,000원 입니다.
배달비 3천원 까지 추가하면 치킨값이 정말 비싸긴 합니다.
배민이나 요기요에서 할인쿠폰 없으면 고민 꽤 되는 가격이에요.
50분 정도 후에 치킨 배달이 왔습니다.
박스가 예전이랑 다르게 하얗게 이쁘게 포장되어 왔네요.
산초가루는 따로 작은 접시에 덜었습니다.
정말 먹음직스럽지 않나요?
다섯 가지 맛과 향을 내는 오향에 맛간장과 흑임자, 청양고추를 더한 깊은 풍미로 날개와 다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메뉴라고 합니다.
실제로 오묘한 향이 나더라고요.
교촌 콤보에는 닭다리 4개가 들어있으니, 참고하시고요.
저는 산초토핑가루는 찍어먹거나 조각씩 뿌려먹었는데요.
산초토핑가루가 무슨 맛이 있겠어했는데, 없이 먹으면 뭔가 심심한 맛이 납니다.
근데 산초가루를 찍거나, 뿌려 먹으면 입안에 산초향이 확 퍼지면서 너무 맛있더라고요.
(참고로 산초는 초피나무의 열매로 입안이 얼얼한 만큼 맵고 강렬하게 톡 쏘는 맛이 특징.
주로 추어탕에 많이 들어가고,
호흡기 건강, 진통작용, 피부질환 항균작용, 냉증 개선 등의 산초가루 효과, 효능이 있다고 해요.)
한입 베어 물었을 때의 닭다리인데요, 육즙이 아주 많이 퍼지고 맛있습니다.
역시 교촌콤보는 진리더라고요.
다음은 고르곤치즈볼인데요,
배민이나 요기요에서 리뷰이벤트 하면 한 개씩 먹어볼 것 같은데,
직접 주문해서 먹어서 그런지 더 맛있었습니다.
엄청 쫀득하고, 안에 치즈가 잘 느껴졌어요.
직접 사 먹지는 않을 것 같고, 리뷰이벤트 있을 때만 시켜 먹을 것 같긴 합니다.
레드콤보, 허니콤보, 블랙시크릿콤보를 비교하자면,
전 허니콤보를 1등으로 꼽고, 레드콤보, 블랙시크릿콤보 순으로 할 것 같아요.
블랙시크릿콤보도 맛나기는 하지만, 마치 흑마늘을 먹는듯한 오묘한 맛이 너무 강해서,
뭔가 강한 한방이 부족한 느낌입니다.
허니콤보나 순살은 달짝지근하면서 짭쪼롬한 맛이 일품이라, 그 명성을 깨긴힘들겠더라구요.
레드는 매콤하니 짭짤해서 좋아합니다. 그래서 전 가장 좋은건 레허반반순살이 좋지 않을까 싶네요.
레허반반콤보는 없어서ㅠㅠ 레허반반콤보도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그나마 산초가루가 있어서 좀 더 보완되기는 한데, 레드나 허니처럼 강력한 맛이 없더라고요.
블랙시크릿 순살도 맛있다고 하던데, 교촌 순살도 맛있어서 순살로도 한 번쯤은 드셔보는 걸 추천드려요.
메뉴에서 산초가루는 꼭 주문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