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탐방 립근

백종원 떡볶이 황금레시피 추천(feat. 쉐프의 치킨스톡, 제사떡)

by 립근 2020. 3. 12.

집에서 밥해먹기 귀찮고,

새로운 것이 당길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별식으로 떡볶이도 괜찮은데요.

떡볶이 레시피는 워낙 다양하고 맛 또한 다양하죠.

그중에 저는 백종원 선생님의 레시피로 약간 개량해 떡볶이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준비물 : 쌀떡 4컵, 양배추 2컵, 대파 2컵, 물 1L, 사각어묵 4장(저는 추가로 양파도 했어요!)

(참고로 전 냉동된 제사떡 및 떡국떡을 전자렌지로 해동 후 사용했어요)

고추장 2큰술, 진간장 4스푼, 고춧가루 4스푼, 황설탕 4스푼(추가로 치킨스톡, 카레가루 조금)

저는 제사 때 있던 떡과 떡국떡을 활용했어요.

양배추는 채썰어둔게 있어서 썼고, 양파와 파는 냉동실에 있는 걸 썼죠!

준비물에는 치킨스톡과 카레가루는 있지만, 제가 추가한 것이니 없어도 됩니다.

넣으면 더 맛나다는 사실!!

일단 결과물 먼저 보고 갈께요~!!

백종원 떡볶이 황금레시피

맛나 보이죠? 이제 요리를 간단하게 해 볼게요

냄비에 물 1L를 넣고 끓입니다.(대충 1L다 싶을 정도로 넣으면 됩니다.

 

고추장 2큰술, 설탕 4스푼, 진간장 4스푼, 고춧가루 4스푼을 넣고 끓입니다.

(4가지 다 모두 같은 양이면 돼요!)

 

파, 양파, 양배추를 넣고 끓이고. 물이 끓기 시작하면 떡을 넣습니다.

한 2,3분 정도 있다가 어묵을 넣습니다.

어묵을 넣기 시작하면 국물 양념 맛이 확 달라져요!

물도 졸기 시작하고.

저는 어묵을 많이 넣을 거라 물을 좀 많이 넣었었어요.

참고로 물이 너무 많다 싶으면 계속 끓이면 되니깐 큰 상관없어요!!

다소 물이 많아 보이지만 개의치 않습니다.

끓이면 되니까요.

여기서 저는 카레가루 1/3스푼을 넣었어요.

그리고 맛을 크게 좌우할 치킨스톡 1/3스푼도 넣었답니다.

이제 저으면서 끓여주기만 하면 됩니다!

백종원 떡볶이 황금레시피

 

어느덧 완성된 모습입니다.

백종원 떡볶이 황금레시피

맛나게 끓고 있죠?

이제 접시에 덜어봅니다.

조금 어둡게 찍히긴 했는데,

정말 새콤달콤하니 맛났습니다.

한 그릇 순식간에 해치워버렸습니다.

여러분도 혹시나 떡볶이 당기실 땐

백종원 황금 레시피 참고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