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탐방 립근

통영 중앙시장 맛집 - 대풍관 굴코스요리 후기

by 립근 2020. 3. 8.

지난달에 통영 중앙시장 맛집 대풍관에 다녀온 후기를 올릴까 해요.

대풍관

경남 통영시 해송정2길 29

평일 09:30 - 21:00

 

위치는 남망산 조각공원 쪽에 위치하고 있는데,

통영을 놀러 가시는 분이라면 한 번쯤 신선한 굴을 먹기 위해 이 식당을 추천해요.

대풍관은 통영 굴수협과 시청에서 추천하는 대표적인 굴요리 전문점이에요

 

택시기사님께 대풍관 가달라고 말씀드리니,

월래 대풍관은 고깃집이었다가, 굴이 잘돼서 굴 전문집으로 바뀐 곳이라고 하시더라고요.

 

여하튼 추위를 뚫고 도착한 대풍관!

비교적 늦은 저녁에 도착했음에도 중앙시장 맛집답게 

사람들이 꽤 붐볐습니다. 전용 주차장도 앞에 있고, 공간이 많으니 참고하세요

 

메뉴판을 보니 1박 2일, VJ특공대 등 다수의 TV 프로그램에 나와서 이미 유명한 맛집!

통영에 와서 굴을 한번 진득하게 먹어보자 하며 A코스요리를 주문했어요.

이때 아니면 언제 또 여기 와서 신선한 굴요리를 맛볼 수 있을까 해서요.

(참고로 생굴은 혹시나 탈이 많이 나서 집 근처에서는 잘 안 먹어요.ㅠ)

 

A코스 요리는 석회 찜(굴구이), 생굴회, 굴무침, 굴전, 굴튀김, 굴밥, 해물된장찌개로 구성되어 있고,

가격은 2만 5천 원입니다.

석화찜이 먹고 싶어 A코스로 바로 정했습니다.

참고로 밥은 굴밥과 멍게비빔밥 중 선택할 수 있어요!

기본 반찬과 일부 요리들이 나왔습니다.

굴무침은 새콤달콤하니 맛났고, 특히나 생굴은 너무나도 신선했어서 

미친 듯이 흡입했어요.

게다가 반찬으로 나오는 신선한 야채들도 너무나도 맛있었답니다.

 

생굴회

영롱한 생굴의 자태 보이시죠?

아 지금 보는데도 군침이 도네요.

 

굴전

굴전 또한 너무나 맛있었는데요,

노릇하게 잘 구워 주셔서 잘 먹었었습니다.

 

굴튀김

이건 굴튀김인데, 약간 탕수육 같은 느낌이 들었어서 인상적이었어요.

갓 튀겨서 그런지 따끈하며 바삭하니 맛있었어요.

 

석화찜

그리고 먹다 보면 대망의 석화찜이 나옵니다.

A코스를 선택한 게 석화찜 때문이었는데, 너무나도 맛있었어요.

 

석화찜

장갑을 끼고 껍질을 벗기면 정말 신선한 굴이 있는데요,

제가 먹어본 굴 중에 가장 신선하다는 느낌이 들었던 게 아닌가 싶어요.

소맥 한잔 말아서 원 없이 먹었습니다

어느 정도 배가 찰 때쯤 제가 시킨 멍게비빔밥이 나왔습니다.

 

굴밥과 멍게비빔밥 중 하나를 선택하여 주문하면 됩니다.

전 멍게비빔밥을 택했고, 바다의 풍미를 느낄 수 있었어요.

 

처음엔 코스요리가 나왔을 땐 이걸로 배가 찰까 고민했었는데,

배가 너무 불러 일부 남기고 말았습니다.

가장 맛났던 메뉴는 역시 석화찜과 생굴이었습니다.

기대 이상의 신선한 굴 향과 맛을 느낄 수 있었어요.

통영에서의 신선한 굴 맛을 느끼고 싶으신 분들께 강력 추천하는 맛집이에요!

통영에서 다찌집이라고 유명한 곳도 많은데,

가격만 비싸고, 먹고 탈난적이 많았어서 이렇게 전문점을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