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 립근

구글 애드센스 13일만의 승인 후기

by 립근 2020. 3. 10.

2020년 주변에 블로그를 하며 많은 수익을 올리고 있다는 사실을 많이 접하게 되었어요.

그래서 저도 주변에 알리거나 후기를 올릴게 많은데 하면 어떨까, 내가 할 수 있을까 하며

반신반의하며 블로그를 시작하였습니다.

그러던 중 2월 4일 첫 게시물을 올렸고, 생각보다 처음이라 오래 걸렸긴 했죠.

블로그 활동에 대해 고민을 하던 찰나

(제 블로그에 검색으로 유입이 거의 없었던 시기라 가능할까 고민이 많았거든요)

2월 27일 블로그 게시물 7개인 채로 일단 구글 애드센스 신청하였습니다.

일 평균 방문자수는 10명 이하였죠...

일단 신청하기만 하면 좀 어떻게 되지 않을까? 

2주의 기간 동안 어떻게 하면 되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신청을 하였습니다.

그러던 중 13일 만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났습니다.

 

 

승인이 났을 때 저의 블로그 상태는

저의 게시물 수 20개, 일평균 방문자수 100명 내외였습니다.

일평균 방문자수는 갑자기 일주일 전쯤부터 다음에서 여러 연관검색어로

제 블로그로 자주 오셔서 가능했던 거예요. 아직 많이 미숙하지만...

 

제 나름대로 찾아보고 시행하고 승인받은 느낌을 정리해서 말씀드릴게요.

1. 1000자 이상 게시물을 20개 이상 등록한다.

(신청 2주일 후를 생각해서, 안전하게 이렇게 목표를 세우시면 좋을듯해요.)

2. 한 게시물에 사진 3장 이상 등록한다.

3. 승인 얼마 전부터 유입경로가 www.google.com에서 들어오는데,

이때부터 저는 구글에서 제 블로그를 보러 온 것이 아닌가라는 느낌이 들었어요.

그래서 더 꾸준히 글을 올리는 계기가 되었어요.

4. 게시물을 쓸 때 올리기 전 맞춤법 검사를 하여, 맞춤법에 유의한다.

5. 전문성이 있다면, 하루 만에도 승인이 가능하다고들 하는데

요행을 바라지 말자. 일단 신청하고 그 후에 20개 게시물을 올리자.

 

이렇게가 간략히 되겠네요.

저도 아직 광고 등록을 어떻게 해야 효율적 일지 막막하지만,

틈나는 대로 검색해보며 배우려고 해요.

제 이웃 블로거 글을 보면 하루 만에 애드센스 합격하기도 했던데,

그럴 경우는 극히 드물지 않을까 싶어요.(전문성이 있을 경우 가능한 거 같아요.)

참고로 카카오 애드핏은 하루만에 결과가 나오니,

그냥 수시로 신청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카카오 애드핏은 3번 만에 승인 나서, 오히려 블로그 하는데 큰 자극이 되었거든요.

구글 애드센스 합격 기원하시는 분들, 꼭 성취하시길 바래요!

댓글